이번에는 기초적인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가 아닌 여행에 특화된 제품 준비물 리스트로
있으면 좋을 여행에 특화된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에서도 장기 여행에 더욱 유용한 준비물들로 정리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해외 여행 짐싸기 정보글
접이식 전기포트
접이식 전기포트는 숙소의 전기포트 비위생적인 면이 자주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접어지는 형식으로 부피 차지도 크지 않으며 무겁지 않습니다.
해외여행 전용으로 나오다 보니 프리볼트 형식으로 어떤 전압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 최소 햇반 정도는 데울 수 있도록 입구가 넓게 생긴 전기포트가 많아서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에게도 적합한데요.
가격 또한 저렴해서 큰 부담 없이 한번 장만해 두면 여행 시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제가 구매한 제품은 보랄 실리콘 전기포트로 실사용 횟수 30번 넘는 동안 고장이나 불편한 점 없었으며
햇반을 데우기 위해 일부러 입구가 넓은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정말 만족했어요.
세척을 위해 물을 끓이던 중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물이 다 증발되었음에도 자동으로 불이 꺼지며
화재가 나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강력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코인 타월
동그란 모양으로 압축되어 있는 타월인데요. 물을 묻히면 코인이 부풀면서 타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워 타월이나 일반 타월, 비치 타월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있어 원하는 사이즈에 맞춰 구매하면 됩니다.
외부에서 갑작스럽게 타월이 필요한 경우라거나 숙소에서 수건을 추가로 받기 어려울 때,
샤워 타월을 제공해주지 않을 경우에 바로 물만 묻혀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부피차지 또한 하지 않고 매우 가볍기 때문에 여행용으로 적합하며 1회 사용으로 버리면 돼서 위생적입니다.
⭐ 가격대 : 200원~10,000원대
욕실화
대부분의 숙소에서는 욕실화를 따로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호텔의 경우 천으로 된 실내화 정도 제공해 주는데요.
욕실을 맨발로 다니기엔 찝찝할뿐더러 실내화는 물에 젖기 마련이죠.
다이소에 방문하면 1,000원에도 욕실화는 구입이 가능하니 꼭 하나 챙겨가서 사용하고 버리고 와서 짐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가격대 : 1,000원~3,000원대 (다이소 구매 추천)
접이식 옷걸이
숙소마다 다르지만 간혹 어떤 숙소는 옷걸이가 없거나 넉넉하지 않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면 옷걸이가 충분히 부족할 수 있고 장기 여행 중 빨래를 하다 보면 부족하기 마련인데요.
최근에는 접이식 옷걸이라고 해서 여행용으로 부피가 작은 제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 전용으로 몇 개 구매해 두시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가격대 : 개당 500원~1,000원대
빨랫줄, 빨래집게
장기 여행을 하거나 수영장이나 바다를 자주 이용하는 휴양지로 여행 갔을 때 아주 좋은 아이템인데요.
숙소에 건조대가 있거나 빌려주는 곳이 있지만 없는 곳도 있으며 부식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찝찝할 수 있어서 하나쯤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빨래를 말릴 경우 바람에 날아갈 수 있으니 빨래집게는 몇 개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 가격대 : 500원~1,000원대 (다이소 추천)
보조 배터리
여행 시에 보조배터리를 많이 챙겨가곤 하는데요.
제가 추천할 보조배터리는 무선충전형 보조배터리나 미니 보조배터리입니다.
케이블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는 무선 충전형 보조배터리는 간편할뿐더러 요즘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워치를 충전하기도
좋습니다. 미니 보조배터리는 휴대하기에 좋아 주머니에 넣기도 편한 타입으로 여행 중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 보조 배터리 유목민으로서 보조 배터리는 결국 무게가 가장 중요한듯 합니다.
가벼운게 가장 중요하고 발열이나 잔고장 또한 없어야하며 케이블이 짧거나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조 배터리는 야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은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제가 구매해 본 배터리 중 가장 괜찮았던 제품 아래에 링크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태 잔고장 없었고 발열이 가장 적었으며 (없진 않습니다) 휴대성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3 in 1 타입 충전기
혼자 여행할 경우에도 추천하지만 여러 명이 여행할 경우에 특히 추천하는 아이템인데요.
5핀, 8핀, C타입 3가지 타입 모두 충전할 수 있는 쓰리 인 원 충전기입니다.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케이블을 번거롭게 모두 챙기지 않아도 돼서 매우 편리합니다.
⭐ 가격대 : 3,000원대 (다이소 구매 추천)
멀티 어댑터, 멀티탭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라면 갖고 있을 멀티 어댑터인데요.
여행 국가의 전압과 상관없이 멀티 어댑터 하나면 해결됩니다.
멀티탭 또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래된 숙소를 이용할 경우 콘센트가 적거나 불필요한 위치에 있곤 합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2구~4구 멀티탭을 가져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 멀티 어댑터 : 2,000원~30,000원대
⭐ 멀티탭 : 5,000원~10,000원대
안전 케이블, 자물쇠
특히 유럽으로 여행 갈 경우 가장 유용한 준비물 중 하나인데요.
기차나 버스 이용 시 안전 케이블로 캐리어를 묶어둘 때 유용합니다. 워낙 소매치기가 많은 국가들을 여행하다 보니
필수 아닌 필수템이 되어버렸는데요. 배낭을 메고 다니거나 크로스백을 메는 경우에도
가볍고 작은 자물쇠를 채워 분실 방지를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격대 : 1,000원~5,000원대 (다이소 구매 추천)
유선 이어폰
기내에서도 유용한 준비물 중 하나로 기내에서 제공하는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음질이 매우 떨어지고 불편하기 때문에
유선이어폰 하나 정도는 챙겨가면 좋습니다.
또한 많이 사용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충전을 계속해줘야 하기 때문에 여행 중엔 버거롭습니다.
충전에서 자유로운 유선 이어폰을 추천합니다.
특히 박물관등을 방문할 경우 오디오 가이드를 들을 때가 많은데 간혹 이어폰을 따로 돈 주고 빌려주는 곳도 있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내가 쓰던 이어폰을 사용해서 비용을 절약하는 걸 추천합니다.
⭐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유선 이어폰을 구매하였는데요.
쿠팡 멤버십을 쓰고 있다보니 무료배송도 가능하며 애플 정품 인증이 되어있고 가장 저렴했던 곳이
쿠팡이었는데 여태 고장 없이 잘 쓰고 있어요.
무선 튜브 공기주입기, 튜브 펌프
휴양지로 여행을 가게 되면 대부분 호텔에 있는 수영장이나 유명한 비치에 가서 물놀이를 즐기게 되는데요.
고급 호텔이나 서비스가 좋은 곳은 튜브를 불어주거나 바람을 빼는 일도 맡아서 해주는데요.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으며 바다로 놀러가게 되면 튜브에 바람을 넣고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원래 유선 튜브 공기 주입기를 튜브와 같이 사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크기가 너무 크고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는 점,
엄청난 무게 등으로 단점이 많이 느껴져 찾아보던 중 무선 튜브 공기 주입기를 발견했습니다.
가격만보면 2배에서 3배 정도로 비싸지만 유용성은 훨씬 뛰어나기에 바로 구매했는데요.
일단 훨씬 작은 사이즈에 절반도 안되는 무게로 휴대성이 매우 훌륭하며,
충전식으로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가격대 : 20,000원~50,000원대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괌 여행 - 숙소,액티비티,맛집 할인받는 방법 및 꿀팁 (0) | 2023.05.16 |
---|---|
괌 반입 금지 물품 / 괌 반입 가능 물품 총정리 (0) | 2023.05.15 |
괌 여행 액티비티, 투어, 쇼 관광 총정리 (0) | 2023.05.13 |
직접 가보고 느낀 푸꾸옥 여행 실전 꿀팁 10가지 (0) | 2023.05.12 |
직접 가보고 느낀 괌 여행 꿀팁 10가지 (0) | 2023.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