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 괌 필수 정보 및 꿀팁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가족친화적인 여행지로 한국에서도 멀지 않은 휴양지인만큼 최근 방문객들이 더 늘고 있는데요.
괌 여행을 준비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기본 정보와 꿀팁 10가지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괌 여행 꿀팁 정보 링크
괌 기본 정보
⭐ 비행시간 : 4시간 30분 정도
⭐ 시차 : 괌이 1시간 빠릅니다.
⭐ 비자 : 45일 무비자 체류 가능
⭐ 규모 : 543 km²으로 제주도의 3분의 1이 채 되지 않은 작은 섬
⭐ 전압 : 110v (돼지코 필요합니다.)
⭐ 팁 문화 : 있음 (보통 10%)
⭐ 치안 : 안전
⭐ 언어 : 주로 영어,차모로어
⭐ 인종 : 차모로> 아시안> 백인
⭐ 날씨 : 연중 내내 덥고 습함 / 스콜성 기후
⭐ 우기 : 7월~11월
⭐ 건기 : 12월~6월
⭐ 중심가 : 투몬 시내
괌 여행 꿀팁
선크림 필수
괌은 연중 더운 날씨로 바다나 수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괌의 햇빛은 한국보다도 자외선 지수가 높고 따갑기 때문에 유독 까맣게 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PF 지수 50 이상의 선크림은 필수이고 계속해서 덧발라 주어야 합니다.
괌의 유명 선크림 바나나보트 선크림은 SPF100으로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품이니까
근처 ABC마트에 들를 일이 있다면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사실 아무리 선크림을 잘 발라도 화상을 입기도 하니 수영할 때는 긴팔, 긴바지의 래시가드를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기기피제 필수
괌에는 많은 액티비티 투어가 있는데요.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투어에는 돌핀투어, 별빛투어, 크루즈투어, 원주민디너쇼 등이 있습니다.
그중 저녁에 오랜 시간 밖에 있어야 하는 별빛투어의 경우 사람이 없고 불빛이 없는 곳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독한 모기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별빛투어 가기 전이나 밤에 비치에 있을 때는 꼭 모기기피제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염위험)
택시는 무조건 한인택시
괌은 택시비가 비싸기로 악명 높은 데요. 특히 현지 택시의 경우 미터기 올라가는 게 무서울 정도로 비쌉니다.
그러다 보니 한국인들의 경우 대부분 한인택시를 미리 예약해서 이용하는데요.
연락도 편하고 가격도 훨씬 저렴하니 택시로 이동할 경우에는 무조건 한인택시를 추천합니다.
차에 모든 물품은 다 챙기자
괌은 CCTV가 거의 없는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도난, 절도 사고가 빈번한데요.
특히 관광객들을 상대로 해변이나 빈 차량에서 도난을 당하는 사고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차를 렌트할 때도 여러 번 주의를 주는 부분이에요. 차량에는 어떤 물품도 놔둬서는 안 됩니다.
혹시라도 짐이 커서 넣어놔야 한다면 반드시 트렁크에 넣어두시는 것을 추천하고
창문에 보이는 좌석등에는 소지품을 다 치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괌 여행 카페, 사이트 등을 적극 활용하자
괌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 중 하나로 많은 카페나 여행사가 활발한 곳입니다.
특히 포털사이트 카페나 투어사 홈페이지에서 유명 관광지, 액티비티, 맛집 등과 연계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적극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숙박, 맛집 등에 대한 솔직한 후기도 볼 수 있으니 꼭 가입해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할인, 쿠폰 등을 챙기자
대표적으로 T멤버십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할인 혜택 서비스는 괌 여행에 굉장히 특화되어 있습니다.
맛집, 숙소, 렌터카, 관광지, 액티비티등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SK통신사를 이용 중이라면
꼭 멤버십을 확인해서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각종 할인 쿠폰등은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팁 문화
괌은 미국령으로 팁문화가 있는 곳입니다.
한국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팁문화로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구매가의 10% 정도를 팁으로 주는 것이 대중적이며 만족스러웠다면 더 줘도 상관은 없습니다.
또한, 식당 등에서 영수증에 서비스차지가 따로 붙어있다면 추가로 팁을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부분의 식당은 계산 시 팁을 포함시켜 놓기 때문에 따로 팁을 줄 필요는 없어서 편하지만,
호텔에서 청소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서비스차지가 따로 없는 곳은 10% 정도 팁을 줘야 하는 문화를 이해해야 합니다.
물론 정말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았다면 주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팁은 고객의 호의이지 필수는 아니기 때문이죠.
컵라면 반입 금지
괌의 반입 금지 품목에는 육류가 있는데요.
한국의 대부분의 컵라면에는 거의 다 고기 분말이 들어가기 때문에 괌에 들고 갈 수 없습니다.
괌의 마트에서도 한국 컵라면을 충분히 팔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환전? 신용카드?
괌은 카드 결제가 잘 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대형 쇼핑몰, 호텔은 물론이고 투어사의 액티비티, 관광지, 대부분의 맛집 등이 카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환전을 무리해서 많이 해갈필요는 없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는 트래블월렛 카드나 해외 결제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압은 110V
괌의 전압은 110V로 한국의 표준 전압과는 달라서 한국의 전자기기를 사용할 경우 어댑터가 필수입니다.
한국에서 주로 돼지코를 구매해서 많이 가져가는데요.
비싸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셔도 무관하지만 묵는 호텔 대부분은 어댑터를 빌려주기 때문에 못 챙겼다 하더라도
현지에서 무리하게 살 필요가 없습니다. 각 호텔에 문의해 보세요.
또한 한국에서 가져가는 가전의 정격전압을 확인하여야 어댑터를 써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가능한 정격전압은 110-240V~ 50/60Hz라고 적혀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괌 여행 액티비티, 투어, 쇼 관광 총정리 (0) | 2023.05.13 |
---|---|
직접 가보고 느낀 푸꾸옥 여행 실전 꿀팁 10가지 (0) | 2023.05.12 |
베트남 지역별 날씨 총정리 (푸꾸옥,나트랑,다낭,하노이,호치민) (0) | 2023.05.10 |
태국 지역별 날씨 총정리 (방콕,치앙마이,푸껫,끄라비) (0) | 2023.05.09 |
내가 가려고 찾아본 5월,6월 비추천 여행지 (0) | 2023.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