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념품에 대한 소소한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명품 외의 먹거리, 기념품에 관한 내용으로 구매하기 전 참고하시기 좋은 내용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괌 여행 꿀팁 정보 링크
마그넷
괌에서 판매하는 마그넷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 편입니다.
모든 기프트샵이나 ABC마트에서 마그넷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곳은 아무래도 K-마트입니다.
같은 마그넷이라도 최대 $3~$5까지도 차이가 날 정도로 케이마트가 월등히 저렴합니다.
종류도 가장 많으니 특정 장소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마그넷이 아니라면 케이마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콜릿
아무래도 여행 기념품으로 다수에게 돌리기 가장 좋은 제품 중 하나는 초콜릿인데요.
제주도 감귤 초콜릿처럼 괌 로고나 명칭이 박힌 큰 초콜릿 박스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케이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그 외 기프트샵에서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실 맛은 그렇게 뛰어나지 않아서 어떤 것이 특별하게 맛있다고 얘기하긴 어렵습니다.
다만 마카다미아가 들어간 초콜릿은 중간 이상의 맛은 보장하니 마카다미아 초콜릿을 추천합니다.
바나나칩
바나나칩의 경우 괌 특산물이자 타무닝 지역 특산물이기도 합니다.
괌의 기념품이 대부분 하와이나 동남아 제품이다 보니 괌 특산물을 만나기 어려운데요.
바나나칩은 괌 특산물로 구매해 볼 만합니다.
한국의 바나나칩 보다 얇게 썰어 말린 모양으로 적당히 달며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바나나칩은 기억이 안날 정도로 맛이 정말 좋으니 꼭 사세요⭐
바나나칩은 대량으로 5 봉지에서 10 봉지 단위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며 케이마트에서도 구입하거나
ABC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방문 당시 뉴라테스토어가 $2 이상 저렴해서 뉴라테스토어에서 구매했는데요.
거의 모든 곳에서 판매하니 가격 비교를 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모테칩, 고구마칩
카모테칩인 고구마칩은 코코넛오일로 튀긴 고구마칩인데요.
케이마트, 기프트괌 등에서 판매하는 고구마칩으로 필리핀 특산물입니다.
바나나칩보다는 유명하지 않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10봉지 정도 사서 먹기도, 돌리기도 했는데 반응이 다 좋았던 기념품이에요.
적당히 달고 바삭하여 가족 모두가 즐기기 좋은 간식입니다.
아무래도 괌 특산물은 아니다 보니 아쉬울 수 있지만 충분히 구매할만한 맛으로 구매 추천합니다.
건망고
건망고는 괌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사실 다 동남아 제품들이라 아쉽긴 합니다만,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보니 많은 관광객들이 구매하는 편입니다.
건망고는 케이마트뿐 아니라 ABC스토어,기프트 샵에서도 판매하고 있어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7D 제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어서 익숙한 제품이라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건망고보다 초코 건망고가 훨씬 맛있습니다. 추천이에요.
파인애플 츄이 캔디
파인애플 캬라멜? 같은 캔디 인데요. 아쉽게도 괌의 특산물은 아닙니다. 하와이 특산물인인데요.
캬라멜 같은 식감에 인위적인 파인애플 맛이 아닌 생 파인애플 맛이 나는 캔디로 너무 맛있었던 제품입니다.
총 4개를 사왔는데 더 못 사온게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한 봉지에 여러개의 캔디가 낱개 포장 되어있어 보관해서 먹기도 편리합니다.
이 젤리의 경우 ABC 스토어에서만 만났으며 할인을 한다면 어느 매장에서든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코넛 칩
코코넛 칩 역시 크리스피 코코넛으로 태국 제품인데요.
한국에서는 직구로만 구할 수 있어 케이마트에서 보자마자 바로 집어든 제품입니다.
오리지날, 솔티드 캬라멜, 초코 맛 등이 있는데 압도적으로 초코맛이 가장 맛있으므로 추천합니다.
많이 달지 않고 입이 심심할 때 먹기 좋은 간식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여러개 묶음으로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구매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텀스
미국의 대표적인 소화제로 천연 소화제입니다.
씹어먹는 형태이며 임산부도 섭취가 가능한 소화제로 인기가 좋습니다.
대형 마트뿐 아니라 기념품샵에도 꼭 있을 정도로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가격은 매장마다 $1~$3 정도 차이가 나며 용량에 따라 또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디바
괌에 가면 꼭 구입해야 하는 것 중 하나인 고디바는 프레첼 초콜렛이 저렴해서 특히 유명한데요.
한국에서도 판매하는 프레첼은 10,000원이 넘어가지만 괌에서는 $3.5에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마이크로네시아몰에서 할인할 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마이크로네시아몰 메이시스 2층에 고디바 매장이 있으니 할인여부를 꼭 물어보고 저렴할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나나보트 선크림
괌은 햇빛이 한국보다 훨씬 강렬하다보니 SPF100 선크림을 많이 판매하는데요.
괌에서 가장 대중으로 만날 수 있는 선크림으로는 바나나보트 선크림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선크림 성분이 한국 화장품보다는 독하다 보니 어린이용을 추천하며,
특히 스프레이 형식은 어떤 용량이든 한국으로 가져갈 수 없으니 꼭 염두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기념품
개인적으로 마트에서 구입했던 팜올리브 제품을 추천하는데요.
한국에도 현재 들어온다는 말이 있어서 좋지만 가격이 비쌀까 봐 걱정이네요.
팜올리브 자체가 그렇게 비싼 브랜드가 아니고 샴푸나 바디워시 모두 거품도 풍성하고 향이 좋아서 저렴하게 쓰기 좋습니다.
ABC 스토어 결제 금액에 따른 기념품
ABC스토어 영수증 합산 금액으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여기저기 편의점처럼 보이는 매장이다 보니 생각보다 꽤 많이 쌓이더라고요.
한국으로 떠나기 전에 꼭 방문해서 기념품 챙기는 걸 추천합니다.
괌여행 계획 전이나 여행 중 알면 좋을 기념품 관련 소소한 팁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괌 여행 소소한 실전 팁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