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괌 여행 - 괌 가볼 만한 곳 BEST 10

by 떠나는또민이 2023. 6. 5.
반응형

괌 여행,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생각보다 괌은 작은 섬으로 관광지 탐험보다는 휴양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인데요.
그러다 보니 대부분 호캉스, 수영, 스노클링, 쇼핑등을 주로 즐기게 됩니다.

그래도 한국인들이 주로 가는 관광지는 있기 마련이죠.
이번에는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괌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괌 여행 관광 정보글 링크

⭐괌 액티비티,투어 총정리

⭐괌 여행 할인 꿀팁 총정리

 

괌-해변-일몰-풍경
이파오 비치 일몰

이파오 비치

 

이파오 해변 · 429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괌

★★★★★ · 공원

www.google.co.kr

괌의 중심 투몬 시내에 위치하며 괌 대표 리조트 PIC 앞에 있는 해변입니다.
피크닉 장소로도 유명하며 고운 모래가 특징인 아름다운 해변인데요.
물이 얕고 맑은 데다가 파도도 잔잔해서 스노클링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한 곳입니다.
간이 샤워시설이 있어서 스노클링이나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고 GUAM 조형물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람이 많이 붐비는 투몬비치보다 이파오 비치를 훨씬 좋아합니다.
건비치도 좋아하지만 숙소와 가까워 이파오 비치를 훨씬 많이 갔었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위의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가장 아름다웠던 일몰을 볼 수 있었던 해변입니다.

 

투몬 비치

 

투몬 해변 · 괌 96913 타무닝

★★★★★ · 해변

www.google.co.kr

투몬 중심가에 위치한 해변으로 스노클링, 해수욕, 낚시,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괌의 해변입니다.
괌의 유명 호텔들과도 이어져 있어 숙박 중에 수영장과 해변을 오고 가며 수영하기에도 좋습니다.
스노클링 하기에도 적합한 해변으로 수심도 낮고 파도 없이 잔잔해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합니다.
모래가 부드럽고 물이 맑아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해변이기도 합니다.

 

건 비치

 

건 비치 · 괌 타무닝

★★★★★ · 해변

www.google.co.kr

건비치는 투몬 중심가 호텔과는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긴 해도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으로
다른 해변에 비해 사람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투몬비치나 이파오비치에 비해 파도는 조금 있으며 스노클링 중급자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수심은 역시 많이 깊지 않은 편으로 수영하기에 좋은 곳인데요.
바로 앞에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더 비치바, 타오타오씨가 있어 같이 방문해 보기에도 좋습니다.
단, 다른 해변에 비해 물이 빠질 시간에 방문할 경우 수영이나 스노클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티팡 비치

 

Matapang beach · 801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괌

★★★★☆ · 해수욕장

www.google.co.kr

이파오 비치와 투몬 비치 사이에 위치한 해변가입니다.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도 놀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모래도 아주 곱고 물이 맑은 데다가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어 들려보기에 좋습니다.
단, 주차가 조금 아쉽다는 평이 많은 해변입니다.

 

리티디안 포인트

 

리티디안 포인트 · MV36+G3F, Yigo, 괌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괌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괌에서 가장 물이 맑기로 유명한 리티디안 포인트입니다.
수심이 얕고 물이 깨끗해서 스노클링 하기에 정말 적합한 곳입니다.
(다만 수심이 얕은 탓에 산호에 긁힐 위험이 있어 아쿠아 슈즈나 긴 래시가드 바지는 필수입니다.)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라고 평이 자자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리티디안 포인트는 투몬 시내에서 약 30분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야 만날 수 있어 대부분 렌터카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가는 길이 포장된 도로로 어렵지 않게 이동할 수 있으며 주차장도 넓게 구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 꿀팁 1 : 물이 맑은 대신 수심이 얕은 탓에 산호에 긁힐 위험이 있습니다.
                   아쿠아 슈즈나 긴 래시가드 바지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 꿀팁 2 : 괌 정부에서 관리하는 곳으로 정해진 시간에만 개방이 됩니다.
                   월요일, 화요일은 개장하지 않으며 07:30~16:00로 제한적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파도가 높으면 개장하지 않으니 방문 전 검색은 필수입니다.

⭐ 꿀팁 3 : 국립 보호 구역으로 샤워실이나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기 전 넉넉하게 물,아이스 박스, 돗자리, 수건 등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모르 야시장

 

차모르 야시장 · 96913 괌 96913, Hagåtña, West Marine Drive

★★★★☆ · 야시장

www.google.co.kr

괌의 유일한 야시장으로 코로나로 한동안 닫혀있던 시장이 2022년 하반기부터 개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차모르 야시장은 일주일에 한 번 수요일에만 개장하는 야시장으로 17:30~21:30 만 영업합니다.
괌의 원주민인 차모르족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고 수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공연까지 덤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일찍 가서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사람이 많이 몰리기 시작하면서 대기줄이 길어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길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사랑의 절벽

 

사랑의 절벽 · GRM2+XXQ, Tamuning, 괌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괌의 유일한 전망대로 괌의 경관을 파노라마로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괌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로 시원한 경치를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변엔 기념품, 음료 등을 판매하는 곳도 많아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 꿀팁 : SK 통신사를 이용한다면 T멤버십 혜택을 통해 입장권을 66%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T갤러리아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현금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피시아이 수중 전망대

 

피시아이 수중 전망대 · 818 N Marine Corps Drive Piti, 5524, 96915 괌

★★★★☆ · 관측소

www.google.co.kr

피시아이 해양공원에서 운영하는 수중 전망대로 잠수함 같이 생긴 내부로 들어가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물고기와 수중 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스노클링을 즐기는 사람들로 유명한 곳입니다.

⭐ 꿀팁 : 피시아이 원주민쇼를 관람한다면 수중 전망대 무료 입장권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남부 투어

한국인들이 주로 하는 대표적인 투어로는 남부투어라는 것이 있는데요.
말 그대로 괌의 남쪽 부근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며 관광지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되며 렌터카를 빌려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관광지는 남부투어시 순서대로 나열해 놓았으며 각 특징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스페인 광장 & 아가냐 대성당

아가냐 지역의 첫 번째 남부투어 장소인 스페인광장과 아가냐 대성당입니다.
아가냐 대성당은 아름다운 흰색의 성당으로 괌의 대표적인 관광지인데요. 운영 중인 성당이기 때문에 입장 시에는
경건한 마음으로 입장하여야 합니다.

또한 아가냐 대성당은 스페인 광장과 마주 보고 있으며 동시에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관광객들이 꼭 들른다는 GAUM 알파벳 조형물이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에메랄드 밸리

에메랄드 빛 물을 발견할 수 있는 에메랄드 밸리입니다.
특히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곳으로 지나가며 한번 들러보기에 좋습니다.

다만, 좁은 길목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세티베이 전망대

괌에서 바다와 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높은 언덕에 위치합니다.
계단을 조금 올라야 하며 표지판이 작아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꼭대기만을 향해 올라가는 것보다 중간중간 쉬어가며 내려다보는 전망이 더 아름다운 곳이니 참고하세요.

솔레타드 요새

스페인에 대항해 지어진 요새로 작은 초소들과 대포를 구경할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아직까지 잘 보존되어 있어 가장 관광지 다운 관광지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뚫린 경치와 산과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쉬어갈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것이 특징이라 치마는 주의해야 하며 화장실이 있어 남부투어 필수 코스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메리조 부두

바다를 향해 뻗어있는 조형물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다이빙을 하거나 낚시를 하는 현지인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며 노을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