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푸꾸옥 여행 - 가볼 만한 곳 총 정리 +꿀팁

by 떠나는또민이 2023. 2. 24.
반응형

베트남 푸꾸옥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가족단위나 신혼부부 등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가족여행에 친화된 푸꾸옥의 리조트와 관광지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엔 개인적인 꿀팁과 베트남 푸꾸옥의 사랑받는 관광지를 특징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푸꾸옥 여행 관련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푸꾸옥 여행 직접 가보고 느낀 장단점 솔직 후기

📢 직접 구매한 푸꾸옥 쇼핑리스트

📢 푸꾸옥 객관적 맛집 15곳 총정리

 

푸꾸옥 새벽비행 꿀팁 - 모닝투어

인천에서 푸꾸옥으로 가는 비행기는 하루에 2번 비엣젯 항공에서만 운행 중이며 새벽비행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은 아침 5시경에 푸꾸옥에 도착하게 됩니다.

너무나 이른 시간이다 보니 호텔 체크인도 어려우며 긴 시간을 대기하며 기다릴 수는 없다 보니
각 한인여행사에서 모닝투어 상품을 내기 시작했는데
공항에 내려서부터 체크인을 하기 전까지 식사, 투어, 이동까지 책임져주는 투어 상품입니다.

물론 몇 시간 정도 숙소에 들어가서 잠깐 잠을 청하거나 휴식하는 투어 상품도 있지만
한국분들은 대부분 투어상품을 선택해서 관광지를 돌고 오는 것을 선택합니다.

각 여행사별 가격과 투어 일정, 식당이나 마사지도 다 다르다 보니 취향에 맞춰서 고르면 됩니다.
투어 상품은 네이버에 '푸꾸옥 모닝투어'로 검색해서 상품을 비교해 보거나
'푸꾸옥 도깨비', '푸꾸옥 고스트', '푸꾸옥 사랑', '푸꾸옥 피크타임' 등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나 카카오톡으로 예약 시 추가할인을 받거나 바우처를 받을 수 있어 합리적입니다.

TIP : 네이버 카페에 제휴된 식당이나 마사지샵을 이용하면 추가로 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마사지의 경우 한인업체들의 경쟁으로 할인이벤트를 하다 보니 네이버 카페에 후기를 간단하게만 올려도
최대 30~40% 가까이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서 네이버 카페를 적극 활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마사지샵에서 환전이나 픽업, 드롭이 가능하다 보니 공항 가기 전 일정이나 먼 거리에서 돌아오게 될 경우
중간에 마사지를 예약하셔서 저렴하고 편하게 이동하고 마사지로 피로를 푸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푸꾸옥 가볼만한 곳

푸꾸옥-그랜드월드-야경
베트남 푸꾸옥 그랜드월드

푸꾸옥 빈펄 사파리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푸꾸옥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빈펄 사파리입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사파리로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엄청난 개체수 역시 유명합니다.
빈펄 사파리는 150여 종의 희귀, 토종 동물들이 살고 있는 개방형 동물원이자 자연보호 구역입니다.
차량을 타고 이동하며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체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연중무휴 09:00~16:00

TIP : 빈펄사파리와 빈원더스 등을 함께 묶어 파는 콤보티켓등은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가면 
최대 20%까지 할인받아 구매가 가능하며 현지에서 따로 발권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빈 원더스 푸꾸옥

푸꾸옥의 랜드마크이자 유일한 놀이공원인 빈 원더스입니다. (구 빈펄랜드)
여행객들이 꼭 들르는 각종 놀이기구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까지 갖춘 테마파크입니다.
이용객들이 많지는 않아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각종 공연과 퍼포먼스, 음악분수까지 매일 시간에 맞춰 진행되고 있으니 스케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영시간 : 연중무휴 09:00~19:30

TIP : 빈펄 사파리가 포함된 콤비티켓을 구매했다면 운영시간이 짧은 사파리를 먼저 가고 빈 원더스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랜드월드 푸꾸옥

그랜드월드는 알록달록한 유럽식 건축물들이 호수를 끼고 둥글게 모여있는 상점가입니다.
흡사 베네치아에 온듯한 환상을 주는 아름다운 건물들과 엄청난 규모의 대나무조형물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낮과 밤 둘 다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각 건물에는 식당과 카페, 마사지샵까지 입점되어 있습니다.
매일 밤 21:30에 펼쳐지는 분수쇼는 30분간 진행되며 무료라고 믿기지 않을 퀄리티의 쇼를 자랑합니다.

TIP : 저녁 20:00경부터 분수쇼가 잘 보이는 명당의 카페나 식당에 미리 자리를 잡는 편이 좋습니다.
그랜드월드 중간에 다리를 정면으로, 시계탑을 등지고 공연하기 때문에 염두에 두고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즈엉동 야시장

푸꾸옥 중심에 위치한 즈엉동 야시장입니다.
푸꾸옥이 유명해지기 전부터 유명했던 야시장으로 규모가 크고 특산품인 땅콩을 많이 판매합니다.
한 번쯤은 들러볼 만한 관광지로 로컬 야시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TIP : 여행객들을 상대로 땅콩상인들의 호객행위가 활발하여 여러 맛을 시식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땅콩이 엄청 저렴하지는 않고 위생이 좋지 않은 식당이 꽤 있다 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오비치

베트남어로 빛이라는 뜻을 가진 '사오'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새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 빛의 바다로 유명하고 바다에 설치된 그네가 포토스폿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관광객들이 몰리자 근처 식당이나 카페는 가격이 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TIP : 사람이 많아지면서 관리가 조금 안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쓰레기가 여기저기 버려져있기도 합니다)
사오비치만을 위해 동쪽으로 오기보단 투어에 포함되어 있는 일정에서 한번 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똔섬 케이블카 (선월드 케이블카)

푸꾸옥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관광지인 세상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인 혼똠섬 케이블카입니다.
남쪽 끝에 위치하는 혼똔섬과 이어진 긴 케이블카를 타면 내려다보이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입장료에 워터파크, 놀이공원입장료까지 포함되어 있어 오히려 가성비 좋은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최근 활발히 개발 중이며 앞으로가 가장 기대되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