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은 쇼핑리스트가 많은 나라이기도 한데요.
공산품을 제외하고도 핸드메이드, 수공예품으로 유명해서 쇼핑거리가 참 많은 나라에요.
이번에는 태국 여행 필수 쇼핑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각 카테고리 별로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베트남 쇼핑리스트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바디제품
프로바메드 알로에 베라 수딩젤
유기농 알로에 100%이며 유해성분도 없는 순수 알로에 수딩젤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비나이스 바디워시
태국의 쇼핑리스트 부동의 1위인 비나이스 바디워시입니다.
빅토리아 시크릿 태국버전이라고도 불릴 만큼 다양한 향과 강한 발향력이 특징인 바디워시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등드름에 효과가 있어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바디 제품입니다.
패럿 비누, 바디워시
앵무새 비누라고도 불리는 패럿 비누는 플로럴계열의 다양한 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에 두기만 해도 발향과 지속력이 좋아서 방향제로도 쓰기 좋습니다.
카르마카멧 고체향수
카르마카멧은 전통 있는 태국의 아로마 브랜드로 아로마오일, 디퓨저, 향수 등을 판매합니다.
그중 아로마오일과 고체향수, 방향제등이 인기가 높습니다.
고급 브랜드로 매장과 포장이 고급스러워서 구경하기에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식품 및 간식
COPP 시리얼
태국에서 인기 있는 시리얼 중 하나이다. 끊임없이 들어가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유명하다.
작은 비닐포장으로도 판매해서 출출할 때 먹거나 캐리어에 넣어가기도 편하다.
mychewy밀크캔디(옥수수캔디)
태국의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사 먹어보셨을 마이 츄이 밀크캔디이다.
옥수수, 코코넛, 딸기, 두리안, 망고등 다양한 맛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 많은 것은 옥수수 캔디이다.
쿤나 망고칩, 코코넛칩
동남아에서 꼭 사 와야 할 대표적인 간식 말린 망고입니다.
쿤나 망고칩은 고급스러운 패키징에 더불어 좋은 품질의 망고를 사용해서 가장 인기 있는 건망고입니다.
망고칩과 더불어 코코넛칩도 인기가 많습니다.
kindee코코넛칩(초코맛)
한국에서도 판매 중인 킨디 코코넛칩인데요. 태국에서 구매 시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특히 초코맛 코코넛칩이 인간 사료를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망고젤리
동남아를 가게 되면 꼭 사 오게 되는 망고젤리입니다. 어디서 사 먹어도 다 맛있는 망고젤리지만
굳이 추천드린다면 와로롯 시장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선키스트 피스타치오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피스타치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솔트, 내추럴, 오리지널 3가지 맛으로
작은 마트에도 판매할 정도로 마트에서 쉽게 보이는 제품입니다.
똠양꿍 마마라면
태국의 국민라면인 마마라면은 여행객들이 꼭 한 번은 사 오는 라면입니다.
봉지라면, 컵라면 둘 다 인기가 좋고 그중 똠양꿍 맛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로보 소스
로보소스에는 똠양꿍, 팟카오무쌉, 그린카레, 푸팟퐁카레, 타이카레등 다양한 맛의 페이스트를 판매하는데요.
한국에 돌아와서도 현지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꼭 챙겨 오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벤토
태국식 마약 쥐포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중독성 있는 맛이라 여행객들이 꼭 사 오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납작한 봉투에 들어있다 보니 캐리어에 넣기도 편해서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합니다.
크리스피버터롤
쑥시암에서 판매하는 크리스피버터롤입니다. 크리스피큐트의 오리가 그려져 있는 게 특징입니다.
얇고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지만 잘 부서지는 편이니 캐리어에 넣을 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태국왕실 꿀
태국의 꿀은 천연꿀로 품질이 좋고 저렴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태국 왕실 마크가 있을 경우 왕실에서 인정하는 제품으로 믿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유리병이 아닌 튜브형으로 된 걸 구매해야 캐리어에 넣어서 오기에 편합니다.
밀크티
Elep 티(코끼리 밀크티)
코끼리밀크티로 유명한 엘레브 티입니다. 오리지널 타이티, 망고티, 두리안티 등이 있습니다.
우유나 설탕, 연유등 첨가할 필요 없이 진하고 달달한 밀크티를 바로 즐길 수 있는 스틱형 밀크티입니다.
피트네 변비 티
일명 '똥차'라고 불리는 변비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차입니다.
변비엔 효과가 좋지만 배가 조금 아프다고 하니 주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차트라뮤 밀크티
태국의 대표적인 티 브랜드 차트라뮤입니다.
사각형의 틴케이스에 들어있어 선물용으로도 좋으며 유명한 브랜드이니만큼 보장된 맛으로 인기 있습니다.
네스티 타이 밀크티
낱개로 포장되어 있는 밀크티입니다. 물에만 타서 마셔도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에도 대중적인 브랜드이니만큼 대중적인 맛으로 밀크티 입문자에게도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생활용품
센소다인 치약
잇몸에 좋기로 유명한 센소다인 치약입니다. 한국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덴티스테 치약
덴티스테는 한국에서 비싸게 판매되고 있는 치약 중 하나입니다.
태국의 경우 한국 가격의 50% 정도로 저렴하다 보니 한국인들이 많이 사 오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이젠 방향제
플로럴향부터 비누향까지 다양한 향의 방향제입니다.
발향도 강한 편이며 어디에나 걸 수 있는 끈이 들어가 있어 편리하게 쓰기 좋은 방향제입니다.
가볍게 짐에 넣을 수 있어서 여러 개 챙겨 오기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컴포트 섬유유연제
세계적으로 유명한 섬유유연제인데 한국에는 판매를 하지 않는 컴포트 제품입니다.
다양한 향에 지속력이 좋은 섬유유연제로 PURE향이 도브냄새, 비누냄새로 가장 유명합니다.
야돔
식물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로 막힌 코를 한 번에 뚫어주는 시원한 멘솔스틱입니다.
다만 알레르기가 있거나 너무 어린 아동에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대표적인 쇼핑리스트로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모기기피제 (쏘펠)
높은 습도와 온도의 태국에서 필수품인 소펠 모기기피제입니다.
스프레이타입과 크림타입 두 가지 타입으로 판매되며 스프레이 타입이 사용이 편리합니다.
여러 번 뿌려도 끈적임이 없으며 플로럴과 시트러스 향으로 특유의 모기기피제 냄새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약품
타이레놀
타이레놀은 100정, 200정씩 한 박스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통기한도 넉넉하고 한 개씩 낱개포장 되어있어 캐리어에 넣어가기도 편합니다.
한화로 5,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인들이 꼭 사가는 제품입니다.
스트렙실
인후염에 효과적이며 사탕처럼 먹을 수 있어 인기 있는 스트렙실 또한 한국보다 거의 절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한국인들이 태국 여행 시 꼭 사 오는 쇼핑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태국의 경우 공산품을 제외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나무식기나 비누, 지갑, 여권지갑, 티 코스터, 코끼리 바지, 라탄백등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말에 열리는 마켓이나 야시장에서 핸드메이드 제품을 쉽게 볼 수 있고
대형몰에서도 다양한 마켓을 진행하기에 참고하여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혼자 산다에 나온 베트남 달랏 여행 기본 정보 (0) | 2023.02.20 |
---|---|
치앙마이 빠이[PAI]를 가야하는 이유 (0) | 2023.02.18 |
배낭여행의 성지 태국 빠이 (치앙마이에서 빠이 가는 방법) (0) | 2023.02.17 |
태국 치앙마이 교통수단 총정리(+그랩,볼트,인드라이브,맥심) (0) | 2023.02.16 |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인기 치앙마이 호텔 추천 TOP 13 (0) | 2023.0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