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방콕 숙소 - 방콕 지역 1분만에 파악하기

by 떠나는또민이 2023. 3. 29.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 중 하나입니다.
방콕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어디에 가야 할지 어디에 묵어야 할지 고민일 텐데요.
방콕에서 숙소를 정하기 위해 알아볼 방콕 시내를 지역별로 위치,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태국 방콕 여행 정보글

⭐방콕 날씨 정보 총정리

⭐방콕 공항에서 이동방법

⭐방콕 교통수단 총정리

⭐방콕 여행 꿀팁 총정리

 

태국-방콕-지역-구분-지도
태국 방콕 시내

방콕 지역별 특징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방콕의 지역은 크게 5곳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관광지나 숙소, 쇼핑몰 등이 몰려 있는 곳으로 숙소를 정하게 됩니다.
접근성이 가장 좋은 올드시티, 시암, 스쿰빗, 실롬, 사톤이 있는데요.

⭐ 올드시티
 카오산로드, 왓아룬 사원, 왕궁 등이 몰려있어 관광지나 카오산로드를 방문하기 좋다.

⭐시암
대형 쇼핑몰인 센트럴 월드, 시암 파라곤 등이 있어 쇼핑이 자유롭다.

⭐수쿰빗
수쿰빗 대로를 주변으로 쇼핑몰, 호텔, 상가등이 몰려있어 쇼핑과 호캉스를 즐기기 좋다.

⭐실롬,사톤
고급 호텔이나 루프탑바가 있는 다소 조용한 동네

 

방콕 올드시티 특징

방콕의 구시가지로 대표적으로 카오산로드, 로열시티(왕실구역), 왓아룬 사원, 차이나타운 등이 있습니다.

먼저, 카오산 지역은 여행자들의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이 많으며 1박에 1만 원에서 3만 원대로 저렴합니다.
그러다 보니 배낭여행객들이 많고 늦은 밤까지 젊은 여행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서양인을 가장 많이 마주치는 곳으로 밤에는 골목 전체가 클럽 분위기로 핫한 거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보다는 로컬 문화를 즐기거나 파티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최근엔 카오산로드 옆 람부뚜리 골목도 유명해져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기 시작하는데요.
카오산로드를 구경하고 다소 조용한 람부뚜리 골목에서 식사를 하거나 술을 한잔 하기에 좋아서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근처에 차이나타운 역시 요즘 힙스터들의 성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옛날 골목,상점들이 젊은 사람들로 인해 탈바꿈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만 올드시티의 치명적인 단점은
번화가이지만 의외로 BTS나 MRT가 없어 걷거나 그랩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카오산로드나 왓포, 왓아룬 등과는 접근성이 좋지만 다른 지역과의 접근성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올드시티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짜오프라야 강변 주변으로 가야 합니다.
왓아룬 사원이 보이는 골목에 고급 호텔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페닌슐라 호텔이 있습니다.)

 

방콕 시암 지역 특징

대형 쇼핑몰이 몰려있으며 대학교가 있어 화려한 번화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의 명동과도 비슷한 지역으로 대형 쇼핑몰이 많아서 쇼핑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시암의 대형 쇼핑몰은 시암파라곤, 센트럴월드등이 있으며 쇼핑몰은 물가가 한국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호캉스가 충분히 가능한 호텔들도 꽤 있으며,
바로 앞에 쇼핑몰이 많아 더위를 피해 쇼핑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최근 쇼핑몰 푸드코트에 유명 스트리트푸드 가게들이 입점되어 있어 시원한 곳에서 맛집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몰 위주로 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다만, 쇼핑몰만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현지 문화를 느끼기엔 조금 부족하며 러시아워 교통체증이 심각한 곳입니다.

 

방콕 스쿰빗 지역 특징

스쿰빗 BTS와 수쿰빗대로를 따라서 쇼핑몰, 호텔, 식당 등이 몰려있는 지역입니다.
호텔이 많고 BTS가 있어 이동이 편하고 대형 쇼핑몰, 음식점, 마사지 샵까지 많은 상점들이 즐비해있어
단기 여행객들에게 머무는 곳으로 적합한 지역입니다.

다만, 최근 밤이 유흥가로 바뀌고 있어서 큰 대로변 아니면 저녁엔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

+ 스쿰빗지역에서 BTS E4라인 아속 & 통로

아속역 부근 지역은 대형쇼핑몰인 터미널 21, 엠쿼티아, 엠포리움백화점 등이 있으며
외국인이 많이 보이는 지역으로 유흥가가 발달한 지역입니다.

통로 지역은 방콕의 힙한 동네로 젊은 층이 많으며 밤문화가 활발한 지역입니다.
또한 파타야로 이동할 수 있는 에카마이 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방콕 실롬 & 사톤 특징

방콕의 경제 중심지로 여행객들에겐 유명한 호텔이 많이 몰려있는 지역입니다.
대표적으로 태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전망대나 루프탑을 이용할 수 있는 '킹 파워 마하나콘',
방콕에서 손꼽히는 규모인 '룸피니 공원'이 있습니다.

MRT와 BTS가 같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고급 호텔이 많아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다만, 숙박이 아니라면 딱히 올 일이 없는 지역으로 현지 분위기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방콕 짜뚜짝 & 아리 특징

방콕의 북부 지역으로 방콕 최대 규모의 시장인 '짜뚜짝 시장'과 '짜뚜짝 공원'이 있는 곳입니다.

사실 숙소를 여기에 잡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BTS, MRT가 없기 때문에 시내버스나 그랩등을 이용하기에 접근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내 여행 스타일에 맞는 방콕 지역

숙소를 정하기 전 나의 여행 스타일이 어떤지 생각해 보고 방콕 지역을 좁혀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호캉스를 하고 싶은 사람이 카오산 지역에 숙소를 잡으면
숙소 컨디션, 소음 등으로 만족하지 못할거에요.

나의 여행 스타일을 생각해 보고 맞는 지역을 좁히고 숙소를 정해 보세요.

⭐ 고급 호텔에서 호캉스를 보내고 싶다 
실롬, 사톤, 수쿰빗, 짜오프라야 강변

⭐ 도심에서 대형 쇼핑몰등을 돌아다니며 쇼핑하고 싶다.
시암, 수쿰빗

⭐ 조용한 동네에서 휴식하고 싶다
실롬, 사톤

⭐ 로컬 문화를 즐기고 다른 여행객들과도 어울리고 싶다
올드시티(카오산지역), 짜뚜짝, 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