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괌 맛집..? 한식당 강남식당

by 떠나는또민이 2023. 9. 24.
반응형

괌에서 보름 정도 묵으면서 한식이 당길 때가 있었어요. 한식당을 두 번 정도 방문했는데
그중 첫 번째 방문했던 한식당 강남식당에 대해 작성해보려 해요.
제가 묵었던 크라운플라자 맞은편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서 들러본 곳이에요.

 

위치

크라운플라자 맞은편에 위치
리치 한인 렌터카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주차장 넓습니다)

 

강남식당 · 746 14, Tamuning, 96913 괌

★★★★☆ · 한식당

www.google.co.kr

 

메뉴

괌-한식당-강남식당-메뉴판
괌 한식당 강남식당 메뉴판

한식이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식당이에요.
불고기나 삼겹살류는 $20 정도, 전골이나 찌개는 $30~$40 정도예요.
한 끼를 가볍게 먹을 찌개나 국밥류는 $15 정도로 비싼 편은 아니에요.
워낙 괌 물가가 비싸기도 하고 한식이 유독 비싸서 그렇게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고기류나 전골류는 저렴하지는 않았어요.

주문한 메뉴

⭐ 갈비 $35
⭐ 순두부찌개 $15

 

매장

강남식당은 작고 허름한 매장이에요.
오래된 매장으로 보였으나 깔끔하게 유지하는 듯했어요.
괌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매장으로 보였어요.

강남식당이 위치한 건물 옆에 큰 공터가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어
주차도 편리했습니다.

 

솔직 후기

괌 크라운플라자에 묵을 때 방문했던 곳으로 차로 2분 거리라 가 본 곳인데요.
작고 허름한 매장에서 풍겨오는 맛집의 느낌을 받았지만 사실 그렇지는 않았어요.
괌 한식당이 워낙 비싸다 보니 비싼 편은 아니라고 느꼈지만 저렴한 편도 아니에요.
비싼 한식당은 사실 넓고 깔끔하게 되어있어 비쌀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괌-한식당-강남식당-갈비-순두부찌개
괌 한식당 강남식당

사장님 손맛은 좋은 편이었던 거 같아요.
만족하지 못했던 이유는 아마 재료가 부실해서이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갈비와 순두부찌개로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는데요.
두 개에 $50을 낼만한 메뉴는 아니었어요.

갈비는 양념은 나쁘지 않았지만 평범한 맛이었고,
갈비에는 살이 많지 않고 질긴 편으로 고기 질이 별로였어요.
심지어 탄 부분이 좀 많아서 먹다가 쓰다고 느낄 정도였어요.

순두부찌개는 더 했는데요.
한국 김밥천국의 순두부찌개보다도 못하더라고요.
해물이 조금 들어가지만 역시 부실하고요.
국물 맛은 시원한 맛보다는 고춧가루향이 느껴지는 국물 느낌이더라고요.
간은 싱겁지 않지만 맛이 싱겁고 단 편이라 정말 별로였어요.

매장에서 먹으면 또 어떨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이래저래 참 아쉬운 식사였어요.
친절하고 메뉴도 다양해서 좋았지만 아쉽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