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푸꾸옥 여행 숙소 - 크라운 플라자 솔직 후기

by 떠나는또민이 2023. 3. 3.
반응형

지난번 푸꾸옥 노보텔 리조트 후기에 이어 이번엔 푸꾸옥 크라운 플라자 후기입니다.
푸꾸옥 크라운 플라자 호텔의 경우 시설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훌륭해서 좋았던 숙소입니다.

푸꾸옥 크라운 플라자는 빈 원더스와 그랜드 월드가 가까워 편리했는데요.
솔직한 숙박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 여행 솔직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 푸꾸옥 여행 가보고 느낀 솔직한 장단점

📢 푸꾸옥 노보텔 오션뷰 디럭스 방갈로 솔직 후기

📢 한국인이 많이 가는 푸꾸옥 맛집 15곳 총정리

 

푸꾸옥 크라운 플라자 위치

1) 장점

  • 빈 원더스, 빈 펄 사파리, 그랜드월드까지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크라운 플라자에서 빈 원더스, 빈 펄 사파리까지 차로 10분 거리
      크라운 플라자에서 그랜드월드까지 차로 5분 거리

  •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여 있어 바다 전망이 훌륭하고 조용하게 묵을 수 있습니다.

  • 빈펄 리조트와 그랜드월드랑 접근성이 좋다 보니 편의시설 역시 접근성이 좋습니다
    차량으로 이동시 약국, 마트, 식당등이 10분 거리 안에 위치하여 있어 편리합니다.

2) 단점

  • 공항이랑은 차로 45분~50분 거리이다 보니 이동시간, 교통비의 부담이 커집니다.

  • 혼똠섬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섬의 끝에서 끝을 이동하다 보니 1시간이 넘게 이동을 해야 합니다.

 

크라운 플라자 시설

크라운플라자-일자형수영장-건물-전경
크라운 플라자 호텔 전경

  • 준공연도가 2018년도로 6년 차의 호텔이지만 관리가 잘 되어있어 신축 수준으로 깔끔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 수영장이나 프라이빗 비치 앞에 조경이 매우 잘 되어있어 산책을 하거나 일몰을 보기에도 훌륭합니다.

  • 호텔구조가  'ㄱ'자 모양으로 많은 객실이 바다 전망을 갖고 있으며 바다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객실도 있습니다.

  • 2개의 레스토랑, 바/라운지, 풀사이드바 등 호텔 내 다양한 식음료를 판매하는 시설이 훌륭합니다.

  • 특히 조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이기도 한 호라이즌(Horizons)은 음식맛이 훌륭하기로도 유명합니다.

 

크라운 플라자 객실 유형 및 가격

총 8층 높이의 300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는 큰 5성급 호텔입니다.
스탠더드룸부터 스위트룸, 빌라 객실까지 다양한 객실에 10만 원~80만 원까지 숙박비 역시 다양합니다.

전반적으로 객실이 작지 않은 것이 특징이며 현대식의 인테리어로 깔끔함을 자랑하며
객실의 대부분이 바다 전망을 자랑하기도 하며 독특한 구조로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듯한 객실마저 구비되어 있습니다.

 

크라운 플라자 조식

크라운플라자-호라이즈레스토랑-외부테라스석-실내좌석
크라운 플라자 호라이즌 레스토랑

크라운 플라자의 조식은 로비에 위치한 호라이즌(Horizons) 레스토랑에서 제공합니다.
레스토랑의 규모가 큰 만큼 실, 내외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식사가 가능하며, 음식의 가짓수 역시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다른 호텔에 비해 베이커리가 충실했고 핫푸드도 종류가 다양해서 식사가 만족스러웠어요.
리에 앉으면 커피나 차를 주문받고 자리로 서빙해 주고 식사하는 동안 정리가 빨라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크라운 플라자 수영장 및 프라이빗 비치

크라운플라자-인피니티풀-전경
크라운 플라자 인피니티 풀

크라운 플라자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가 수영장이었습니다.
인피니티풀은 물론이고 1자형 풀장 역시 규모가 엄청나서 수영장을 이용하기에 너무 쾌적했습니다.
수영장 옆엔 작지만 스파식의 풀이 앉아서 쉴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고
안전요원은 물론 수영장 관리 직원들까지 친절해서 더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 가운데 위치한 부스에서 튜브 바람을 넣어주거나 빼주는 것까지 도와주어 편리하고
직원분들이 상시로 돌아다니면서 분실물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챙기는 모습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푸꾸옥 크라운 플라자 주니어 스위트 오션프론트 뷰 객실 솔직 후기

크라운플라자-주니어스위트-내부-발코니
크라운 플라자 주니어스위트

크라운플라자의 주니어 스위트 룸은 125제곱미터의 넓은 객실로 바다 바로 앞 전망을 자랑합니다.
객실에 들어서자마자 넓은 구조와 통창으로 보이는 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오션뷰를 위해 객실은 독특한 구조로 입구에 들어서서 들어가면 대각선 구조로 객실이 뻗어있습니다.

 화장실 역시 넓고 쾌적했으며 욕조가 있어 바다를 보며 목욕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 숙소의 장점일 수 있지만 호텔 침구와 침대가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침구가 좋았어요.
전반적으로 객실이 무척 깨끗했고 마룻바닥에 침대 부근에만 카펫이 깔려있어서 먼지도 많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독한 비염 환자인 저는 바닥이 카펫으로 되어있는 호텔을 좋아하지 않다 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라운 플라자 룸 서비스

24시간 룸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지만 저녁시간엔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따로 정해져 있으며
메뉴가 다양한 편이 아니라 선택지가 적어 아쉬웠지만 폭립을 시켰습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의 음식이 괜찮아서인지 룸서비스 음식도 나쁘지 않았습니다.(노보텔보다 맛있습니다)
한국의 5성 호텔 룸서비스랑 비교하면 훨씬 저렴한 금액은 맞지만 푸꾸옥 물가를 생각하면 비싼 편은 맞습니다.

크라운 플라자-룸서비스-폭립
푸꾸옥 룸서비스-폭립

+덧붙여서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크라운 플라자의 모든 직원이 친절하다고 느낄 정도로 참 서비스가 좋은 호텔임은 맞습니다.

다만, 룸서비스 음식을 받았을 때 경악할만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직원이 주문한 음식을 가지고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탁자까지 직접 음식을 가져다주었는데
직원에게서 나는 엄청난 땀냄새가 온 방안을 덮었고 직원이 떠나고 나서도 냄새가 안 빠져서 환기를 한참 시켰습니다.

주문 과정에서도 문제가 생겨 1시간 가까이 지연된 상태로 음식을 받은 데다가 냄새가 너무 심한 나머지
입맛이 떨어져 버려 맛은 좋았으나 다 먹지를 못했습니다.
물론 그 직원 1명의 특이점이겠지만 자신 있게 크라운플라자에서 룸서비스를 시키라고 추천할 정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외 서비스 및 시설

크라운 플라자 역시 공항에서 호텔까지 왕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 중입니다.
또한 그랜드월드에서 호텔까지 왕복하는 무료 셔틀버스까지 운행하는데 매일밤 9시경 그랜드월드 분수쇼
끝나는 시간에 마쳐 호텔로 돌아오는 버스가 있어 편하게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셔틀 스케줄표는 아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크라운플라자-무료셔틀버스-시간표
크라운 플라자 무료 셔틀 버스 시간표

로비에 꽤 많은 직원들이 계셨는데 그중 2,3명 정도만 영어에 능통하셨습니다.
영어가 통하지 않아도 다들 친절하셨고 일처리가 느리지 않아서 꽤 빠르게 요청한 부분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알아두면 좋을 꿀팁

IHG 멤버십 가입을 하게 되면 룸서비스, 라운지이용, 레스토랑 식사, 음료 등 항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간편하게 가입하고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꼭 멤버십 가입을 하고 할인을 받으세요.

 

푸꾸옥 크라운 플라자 총평

크라운플라자 로비, 레스토랑, 수영장에 계신 많은 분들에게 기분 좋은 친절함을 느낄 정도로 정감 가는 호텔이었습니다.
로비에 계신 직원분 중 한 분은 갑작스러운 물갈이로 고통받을 때 먼저 따뜻한 생강차를 방으로 가져다주시며 도와주셨고
체크아웃을 할 때도 한국말로 감사하다며 끝까지 친절하게 응대해 줬습니다.

또한 기억에 많이 남는 직원분은 수영장에 계시던 관리 직원분이셨는데
선베드에 소지품등을 놓고 수영을 하거나 사진을 찍을 때 바로 옆까지 와서 분실물이 생길까 걱정해 줬고
선베드로 돌아가면 눈웃음과 함께 돌아가셨다가 다시 자리를 비우면 또 와주시는 등의 친절함을 보여줬습니다.

노보텔 방갈로 숙박비보다 크라운플라자가 더 저렴했고 큰 기대가 없었던 호텔이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훨씬 만족도가 높았던 숙소로 노보텔의 일반 객실을 생각 중이라면 자신 있게 크라운플라자를 추천합니다.

댓글